또 다른 은평은 가능하다.

1970. 11. 18일생
서강대 생명과학과 졸
전 정의당 서울시장 후보
현 정의당 부대표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은평구(을) 선거구에 출마한 기호6번 정의당 김종민후보입니다.
은평구 구민들을 은평타임즈의 지면으로나마 만나 뵙게 되어 무척 반갑습니다.
은평구는 녹색, 생태, 협동조합, 시민사회단체, 소수자, 장애인, 여성, 청년 등 다양한 색깔을 가진 사람들이 새롭게 공동체를 꾸리며 살아가고 있는 지역입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가능성과 희망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현재 은평구의 가장 중요한 현안은 진관동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라고 생각합니다.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를 둘러싸고 행정과 주민의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러 상호불신의 단계까지 왔습니다. 김종민은 현재의 갈등 국면을 접고 원점 재검토가 되어야 함을 출마 이후 줄곧 주장했습니다. 이후 이 문제가 해결 방안을 찾을 때 까지 주민 여러분과 머리를 맞대겠습니다.
전략가 김종민은 새로운 은평이 가능하도록 4가지 플랜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는 다양성이 존재하는 ‘무지개 은평 플랜’입니다.
녹번동 혁신파크에 이어 제2의 혁신파크를 설립해 청년이 주도하는 공유경제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장애물 없는 무장애 도시 실현으로 장애인, 임산부, 어르신들의 이동권이 온전하게 보장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주민 전담기구 설치 및 소수자인권센터 설치로 다양성이 존재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겠습니다.
두 번째는 떠나는 은평에서 머무르는 은평으로 ‘세입자 은평 플랜’입니다.
 전월세상한제 도입으로 전월세 때문에 은평을 떠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은평세입자조합을 결성해 세입자의 권리를 행사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양성이 존재하는 지역사회에 걸맞게 무지개 주택, 1인 협동주택, 커뮤니티주택 등 다양한 주거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세 번째는 불황을 이기는 협동의 힘인 ‘협동조합 은평 플랜’입니다.
협동조합 파크 공간조성, 앵커시설 네트워킹 등 지역기반형 협동조합에 대한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의 한축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공동체를 확장시키기 위해 주민참여교육, 마을교육 혁신 등을 지원하겠습니다.
네 번째는 생태전환마을 1번지로 녹색 은평 플랜입니다.
은평은 북한산과 크고 작은 물줄기로 생태친화적 환경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은평을 친환경 녹색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지하철 연결망 확충, 시내버스 노선 확대, 공공형 마을버스로 공공교통혁명을 이끌겠습니다.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생태에너지전환 타운 조성을 통해 대기질 개선을 주도하겠습니다.
이 4가지가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정의당 전략가 김종민의 ‘새로운 은평’ 전략이며 출사표입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