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위기청소년 발굴·지원 등 전국 상위 6% 최우수기관

은평구는 여성가족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돼,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3년마다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서비스 적절성·연계성에 대한 분석과 평가하는 제도로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실시한다.

지난달 30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당당히 최우수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안에서 위기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건강한 청소년들로 성장시키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전국 240여 개 센터 중 상위 6% 안에 들어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0여 개 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2020~2022년 지난 3년간의 센터 전반적인 효과적 운영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다. 주요 평가 사항은 청소년안전망 운영, 위기청소년 지원 기반 조성, 센터의 사업 기반 시설, 센터 운영성과, 센터 운영사례 등이다.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에 설립된 은평구가 2020년 설립한 비영리기관이다. 청소년전화 1388, 심리검사, 상담 및 교육 등 청소년 상담사업과 긴급구조, 보호, 연계, 자문 등의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운영한다.

안영춘 센터장은 “3년간 지역사회와 청소년을 위해 노력하며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며, 센터의 더 많은 노력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청소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앞으로도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청소년들이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은평구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