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대상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관고, 은평메디텍고서 진행

은평구는 지난 5월 11~12일 양일 간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인성 교육 프로그램인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 리더십’ 특별강의를 진관고등학교와 은평메디텍고등학교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특별강의는 청소년들에게 공동체적 삶에 필요한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고자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었으며,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의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실시됐다.
초등학교 5학년 1학기 읽기 교과서에도 수록된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의 저자 한우성 작가가 김영옥 대령의 일대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섬김과 봉사적 리더십 등 자라나는 세대가 갖춰야 할 자질에 대하여 강연하였다.]
한편, 특별강의의 주제인 고(故) 김영옥 대령은 제2차 세계대전과 한국전쟁에 참전하여 한국, 프랑스, 이탈리아 3개국에서 최고 무공훈장을 받은 세계적인 전쟁영웅으로, 전후엔 미국 자선단체의 이사로 활동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해 평생을 헌신한 인물이다.
구 관계자는 “올해 국내 대학 두 곳에서 강의가 개설되기도 한 김영옥 리더십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타인·공동체와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인성 교육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