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혁신파크에 취업 지원 키오스크 설치해

은평구는 청년 일자리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은평구 통일로에 위치한 서울혁신파크에 취업 지원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취업 특강 등 『은평구 일자리카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시 청년허브가 입주해 있는 서울혁신파크 내 미래청 로비에 설치된 키오스크는 국내 최대 취업포털 5곳(사람인, 인크루트, 잡코리아, 취업뽀개기, 커리어넷)의 실시간 채용정보 제공, 공채일정, 이력서 작성 방법 등 취업 지원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년들의 출입이 활발한 곳에 설치하여 취업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또, 11월 17일 전직 현대자동차 인재채용팀 강사의 취업특강을 시작으로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면접 대비 이미지메이킹 강의와 전문상담사의 1:1 진로검사 등 다양한 취업 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 구직자는 은평구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dawndew@ep.go.kr)로 제출하거나 전화(사회적경제과 청년지원팀: 351-6887)로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구 관계자는 “은평구 일자리 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자립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행복기반 마련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