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어르신들이 무농약 재배한 친환경 콩나물 활성화기대

 

은평구에서는 지난 14일, 건강한 먹거리 생산과 노인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은평꼬부랑콩나물국밥집’ 운영 활성화를 위해, ‘은평꼬부랑콩나물국밥집’ 운영주체인 ‘은평어울림협동조합’과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은평지부’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은평어울림협동조합은 개인택시 은평지부 소속 회원에게 대표메뉴(콩나물국밥)을 20%, 기타 식사메뉴는 1,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개인택시 은평지부는 소속 회원들에게 ‘은평꼬부랑콩나물국밥집’ 이용을 적극 권유․홍보하며, 양 단체는 은평꼬부랑콩나물국밥집 운영 활성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은평꼬부랑콩나물국밥집’은 은평구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이 무농약으로 손수 재배한 친환경 콩나물을 재료로 하여 대표메뉴인 ‘콩나물국밥’ 과, 콩나물비빔밥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지역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콩나물국밥집 운영 수익의 일부를 65세이상 어르신에 대한 가격할인, 어르신 초청 효도잔치 등을 개최하며 지역사회 공헌에도 기여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은평꼬부랑콩나물국밥집’의 맛있고 건강한 점심 메뉴가 개인택시 운송사업자들의 검증에 따른 입소문을 통해 널리 홍보됨으로써 매출상승을 유도하여 경로당콩나물재배사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