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공부하는 자세로 증산,수색발전의 최고 전문가로

 

Q 증산동, 수색동민 들은 물론 은평구민과 관계기관에 당부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Q 지역에서 오랫동안 봉사활동을 하시다 구의회 첫 도전에 입성을 하셨는데 그 소감과 각오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봉사자 활동은 이전의 기쁨이라면 선출직 의원활동은 책임완수라 생각하기에 기쁨보다는 오히려 무거운 마음이 더 큽니다.
2014년 5월16일 오후 6시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등록 마감 시간과 동시에 무투표 당선이라는 예상하지 못한 결과에서 기쁨을 마음 것 표출할 수 없었고 축하 받음 또한 숨겨야 했습니다.

國葬과 다름없는 세월호 사건의 정국의 무거운 침묵 분위기 속에서 선거를 준비하고 있는 러링 메이트들이 있었기에 더 더욱 내색하지 못하고 그들의 선거준비에 동참하였으며 은평의회대학 수색증산과 14학번의 신입생으로 발로 뛰고 원동기로 달리며 열심히 공부하는 의원활동을 통하여 수색.증산의 최고 전문가가 되겠다고 각오를 하였습니다.

Q 입성 후 2번의 회기를 치뤘는데 평소 생각했던 의회와 어떤 점이 좋았으며 어떤 점이 아쉬웠는지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십시오

A 은평구 의원으로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으리라 예상했습니다. 좋은 점이 있다면 과거 봉사활동시 관련단체의 업무나 주민들의 민원과 관련하여 구청에 업무 협조를 구할시 어려움이 많았는데 공무원들로부터 오히려 예우를 받으며 필요한 업무나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 좋았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부와 서울시의 예산지원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의 의원활동은 순기능적 역할자로는 직원들의 동기부여 힘써주는 부분과 역기능으로는 구 행정에 예산 삭감과 절약이라는 악역 역할자가 될수 밖에 없는 아쉬움으로 구 재정 확보부분 또한 의원이 고민하며 안고 가야할 구의원들의 숙제인점이 매우 아쉽게 느껴졌으며 이 또한 은평구의원으로서 해결해 나가야 할 중차대한 문제라 생각합니다.

Q 다선거구(증산동, 수색동) 의원으로서 증산동과 수색동의 발전을 위해서 어떤 일들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것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제일 먼저 죽어있는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제3차 뉴타운 지정으로 가치상승의 기대로 흥분했던 시기와 달리 경기침체와 부동산 경기 하락으로 개발에 대한 불확실성에 힘들어 하시는 주민들 그로인한 지역경제 활동이 절반의 휴면 상태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상암동과 연결하는 수색역세권 사업과 한전부지 개발 사업들의 조기 착공과 상암동으로 이전 해온 방송사들에 종사하는 넘치는 인원들의 먹거리를 해결하는 유입정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하는데 역점 사업과 다가오는 2014년11월1일 구 수색역에 오픈되는 문화 예술 창작소에서 청소년들로 부터 어르신 세대까지 다양한 세대까지 많은 인원이 교대하여 문화예술의 창작 활동과 공연을 통하여 지역상권의 활성화에 얼마나 기여 할 수 있는가 시험대가 될 것입니다.

Q 은평구의 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추진되어야 할 사업이 있다면 어떤 것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은평구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구 국립보건원 부지를 포함한 불광동 역세권 사업은 반드시 추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현재 기다리고 있는 각종 시책사업인 한옥마을, 카톨릭대학 종합병원, 수색역세권 사업 등에서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은평구의 부족한 재원을 확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야 할 것입니다.

특히 국립보건원부지의 현 서울시 계획을 랜드마크형으로 재고하여 불광 역세상권과 연계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여 강남의 압구정 마포의 홍대 은평의 불광이 되어 은평구의 재정자립도를 상승시키고 또한 서울시의 명소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급히 진행하기 보다는 중장기적으로 많은 구민들과 시민들의 여론을 재 수렴하여 구정에 반영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Q 새누리당 의원으로써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구 집행부와 어떤 관계로 설정해 나갈 것인지 말씀해 주십시오.

A 정당은 선거 때에 필요하고 구정에서는 최소화하여 적용되어야 한다는 것이 저의 소박한 소신입니다.
그러나 시스템상의 과정에서 인사권의 단체장 사업에 협조하여야 할 공무원과 견제와 감시자 역할의 의원(새누리당)들과 상충된 의견차로 충돌이 발생될 수 있겠지만 이성적 합리주의로 반대만의 반대자가 아닌 좋은 정책과 사업에는 적극적 협조와 칭찬을 사업의 진행과정에서는 대안을 제시하며 예리한 감시를 통하여 문제의 발생 이전에 예방되도록 조력자와 철저한 감시자 역할이 새누리당 의원들뿐 아니라 모든 의원들의 임무라 생각합니다.

Q 증산동, 수색동민 들은 물론 은평구민과 관계기관에 당부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존경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가위 추석명절 행복하게 보내셨겠지요.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 올리지 못한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길 부탁 올리며 늦게나마 지면을 통하여 인사 올립니다.

어려운 지역 경제상황에서도 나 보다는 이웃을 더 생각하며 풋풋한 정을 나누며 살아가시는 수색. 증산동 그리고 은평구민 여러분!

예산부족의 어려움 속에서도 구민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위하여 수고하시는 공직자 여러분!
우선 민과 관이 서로의 입장에 서서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소통의 관계를 설정해 주시므로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민관이 지혜를 모아야 할 시기 인 것 같습니다.

힘들 때 일수록 이웃과 나눔의 실천, 격려로 용기와 자신감의 회복이 은평구민의 자존감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원동력이 되리라 굳게 믿습니다.

사랑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파이팅 하시고 환절기 건강하심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