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최우선, 비전 현실화를 위한 4가지 경영목표 제시

 

취임인사를 하는 이성일 이사장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성일)은 3일 오후 2시 은평문화예술회관 대회의실에서 김우영 은평구청장, 장창익 은평구의회 의장 및 공단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대 이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남북문화교류협회 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취임식은 이사장 약력소개, 공단직원의 환영꽃다발 증정, 이사장 취임사, 은평구청장 및 구의회 의장의 축사와 단체 기념사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성일 이사장은 취임사 서두에서 “은평 지역 주민들과 어르신들의 성원 및 격려 그리고 사랑을 받으며 성장했다”며 “은평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지금 이 순간 이 자리에 서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공단의 ‘친절·감동·사랑 가득 행복공기업’이라는 비전에 감명을 받았다. 고객을 최우선으로 받드는 아름다운 비전을 현실로 구현하기 위해 ‘고객 중심의 품질 경영’, ‘내부역량 강화 및 소통 경영’, ‘지속 발전하는 성장 경영’, ‘한걸음 더 나아가는 혁신경영’의 4가지 경영목표를 바탕으로 은평구민의 생활편익과 복지증진에 기여하겠다”며 취임포부를 밝혔다.

 



                                             이사장 취임사 

넷째, 한걸음 더 나아가는 혁신경영입니다
(현)1968년 01월 18일생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국제경영학 석사
(현)통일부 통일교육위원
(현)(사)남북문화교류협회 부회장 및 상임이사
(현)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현)호암출판사 대표
(현)(주)알트란텍 대표이사
(현)우성해운(주) 복합운송사업부 중국주재원

 “친절ㆍ감동ㆍ사랑 가득 행복공기업”이라는 비전을 향해 불철주야 매진하시는 은평구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제4대 공단 이사장으로 취임한 이성일입니다.

지금 이 순간 은평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여러분 앞에 서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이 곳 은평에서 지역 주민들과 어르신들의 성원과 격려, 그리고 사랑을 받으며 성장하였고, 대학 졸업 후 해운회사의 해외주재원으로 첫발을 디딘 이후 국내법인의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며 20년 가까운 세월을 기업 경영에 몸 담아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가 태어나고 자란 은평구를 주요 무대로 활발한 정치 및 사회활동도 병행하면서, 이곳 주민들의 목소리에 끊임없이 귀 기울이며, 민의를 대변하는 공공성 있는 삶을 또 하나의 목표로 추구해왔습니다.

저는 이러한 세 가지 개인적 자산과 구청장님의 구정 철학을 바탕으로 향후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이 보다 생산적이면서 주민들로부터도 사랑받는 우리 모두의 행복한 일터로 자리매김하는데 앞장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우리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의 비전인 『친절ㆍ감동ㆍ사랑 가득 행복공기업』이라는 문구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비전의 처음과 끝을 관통하는 이념으로 ‘고객중심경영’의 가치가 자리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고객’을 최우선으로 받드는 아름답고 희망찬 공단의 비전을 현실에 구현하기 위해 저는 다음과 같은 4가지 경영목표를 임직원 여러분께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고객 중심의 품질 경영입니다.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감동 경영을 전개함으로써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고객 참여 경영을 실현 시키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고객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고객맞춤형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둘째, 내부역량 강화 및 소통 경영입니다.

1번 고객은 여러분 임직원입니다.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직간접으로 스킨십을 통해 소통을 하겠으며, 믿고 도와주신다면 공단의 성과 뿐 아니라 여러분 인생의 밀알이 되기 위해서 저의 열정과 경험과 의리를 쏟아 내겠습니다.

우선 내부직원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창의적 경영 문화를 확산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공정하고 정의로운 노사 상생의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한편 성과 중심의 역량경영 또한 강화하겠습니다. 우리가 다 같이 노력하고 조직에 기여하는 사람이 대우받는 조직문화를 만듭시다.

셋째, 지속 발전하는 성장 경영입니다.

우리 공단은 공공성이 강조되는 공조직이지만 기업으로서의 수익성과 효율성 또한 충족시켜 할 의무를 갖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경영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합리적 지출을 통한 예산절감으로 재정건전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그리고 구민과 소통하는 공익활동과 나눔 활동을 더욱 강화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미래 먹거리인 에너지, 녹색환경, 서비스, 공모사업 등에도 바짝 신경을 써서 획기적인 결과를 만들어 냅시다.

넷째, 한걸음 더 나아가는 혁신경영입니다.

혁신이란 일체의 묵은 제도나 불합리한 방식을 고쳐서 새롭게 하는 것으로서, ‘경영혁신’이란 우리 공단이 과도한 경쟁환경 속에서도 지속발전해 가기위해 새로운 제안, 방법, 제도를 통해 공단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여가며 이를 위해 조직문화, 업무의 프로세스와 질, 고객에 대한 서비스 등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개혁시켜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위해 중장기 및 연차별 계획에 의거한 경영혁신 실천의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혁신학습 및 직원 역량강화에 의한 ‘스마트한 학습조직’으로의 변화를 꾀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이러한 4가지 경영목표를 바탕으로 향후 임직원 전사워크숍 등을 통한 경영전략 및 실행과제들을 도출한 후 이를 실행해나가기 위한 공정한 성과중심 조직으로의 박차를 가해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의 이러한 노력들이 결국 은평구민의 생활편익과 복지증진에 기여한다는 믿음으로 이사장인 저부터 솔선수범하여 직원 여러분과 함께 적극 노력해 갈 것입니다.

제가 능력은 매우 미비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진심으로 협력한다면 못 이겨낼 어려움이 없다고 믿습니다.
공단 임직원 여러분들의 평생직장인 이곳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이 진정한 『행복공기업』을 나아가서 『대한민국 으뜸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그 날까지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힘찬 발걸음을 디뎌 나아가길 제안합니다.

감사합니다.

직원 한사람 한사람과 인사하는 이성일 이사장
취임식에 참여한 내빈들과 함께
취임식에 참여한 내빈들과 함께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