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화 관련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위해

 

수제화 관련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은평구는 한국의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대표 정석규)과 일본의 판타스틱 스튜디오(대표 아라까와 신이치)와 함께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은평구 소재의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은 ‘내 발에 가장 편한, 한 사람만을 위한 신발 만들기’를 모토로 출범한 협동조합으로서, 설립 2년차인 현재 2개의 오프라인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패션업계 소상공인의 성장 모델이 되고 있으며, 일본의 판타스틱 스튜디오는 후쿠시마 소재의 중소기업으로 수제화 제조 및 판매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공동브랜드 및 신제품 디자인 개발, 수제화 주문 및 판매망 구축 시스템 개발, 기능성 신발 공동개발 및 특허 출원, 공동마케팅 및 홍보와 함께 은평구의 공공기관 우선구매 등을 포함한 행정적 지원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다.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은 지난해 7월 설립신고를 마치고 온라인매장과 녹번동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월 2,0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5월 여의도에 2호점도 문을 열어 패션업계 소상공인의 성장 모델이 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수제화소상공인협동조합 제품의 우수성을 한국을 넘어 세계에 전파하는 좋은 예가 될 것이며, 한일 양국 간 패션업계 소상공인과 협동조합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며 기대감을 높였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