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사랑하는 엄마들의 모임

 

에코맘은 에코맘 양성교육울 비롯한 환경교육과 친환경 제품 판매를 통해 사회의 인식을 바꾸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사회적기업이다. 상호이기도 한 에코맘은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하며 생태적 삶을 추구하는 주부들을 일컫는 말로 ‘환경을 사랑하는 엄마’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평범한 주부였던 이은경 대표는 에코맘을 시작하게 된 동기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엄마가 변하면 가정이 변하고, 가정이 변하면 세상이 변합니다.”

에코맘의 대표 상품인 EM(Effective Micro-organisms:유용한 미생물)은 항산화 작용 또는 항산화 물질을 생성함으로써 부패를 억제하여 환경을 정화하는 기능을 한다.

에코맘은 화학물질 없이 미생물의 작용으로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을 만들어내는 친환경 제품인 EM의 원액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2차 상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에코맘의 제품은 온라인 대형 쇼핑몰에 입점해있으며, 녹번역 3번 출구의 『사회적기업복합매장 36.5 스토어』에서 언제든지 구매가 가능하다.

EM 활용 및 보급과 환경교육을 위해 에코맘은 주부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EM녹색활동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배출한 현장 활동가들을 통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운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은평구청 공원녹지과 위탁사업으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사업인 ‘숲 유치원’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들로 하여금 자연을 직접 느끼고 환경의 중요성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미래세대의 환경 감수성을 키우는 작업을 하고 있다.

이은경 대표는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위한 교육강사 양성을 통해 많은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도울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빌려 쓰고 있는 지구의 소중함을 깨우치고 다음 세대에게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어 물려주는 것은 우리들의 작은 일상에서 시작되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일을 나부터 실천하자는 에코맘들이 모여서 아름다운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맑은 공기와 물, 푸른 숲의 고마움을 느끼면서 그 속에서 우리 에코맘을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환하게 웃는 얼굴로 에코맘의 미래를 나누는 이은경 대표와 수많은 에코맘들이 있어 오늘보다 푸른 내일을 기대해본다.

에코맘 EM 녹색활동가 양성교육
일시 : 매월 셋째 주 금요일 10시-12시
장소 : 사회적경제허브센터 3층
(녹번역 구 소방서 건물)
대상 : 누구나
수강료 : 무료

(주)에코맘
주소 : 녹번동 48-5 사회적경제허브센터 3층
홈페이지 : http://www.ecomomkorea.co.kr/
이메일 : ecomoms@hanmail.net
연락처 : 070-7591-0172, 0303-0959-0172

 

불광천에 EM액을 뿌려 불광천 정화운동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
불광천 정화운동을 실시하고 있는 은평구민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