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층 대회의실에서 오후2시부터 만남 시작돼

 

지난해 7월 매칭데이를 실시하고 있는 모습
은평구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구청 본관 7층 대회의실에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매칭데이]을 개최한다.

 

매칭데이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청에서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개최하는 소규모 채용박람회로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되는 취업지원 사업이다.

3월 구인기업으로는 수제화소상공인 협동조합, ㈜장풍HR, 행복한사람들(노인장기요양기관)이 참여해 수제화소상공인 협동조합에서는 녹번동, 여의도, 성수동 지점에서 매장관리 및 판매를 할 사람을 모집하고 ㈜장풍HR에서는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근무할 미화원을 모집하며, 행복한사람들은 요양보호사 10명, 간호조무사 2명, 물리치료사 1명, 사회복지사 2명을 모집한다.

구는 매월 관내·외 기업의 채용계획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구인계획이 있는 기업에게 구청에서 면접 장소를 제공하고, 구청에 등록된 구직자 중 적합한 구직자를 발굴하여 사전 매칭을 통해 행사 당일 현장에서 기업과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구직자라도 관련 분야 채용 희망자로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구청을 방문하면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매칭데이 관련 공고는 매월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기업 및 구직자는 은평구 일자리정책과(☎351-6852~4)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