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으로 주민들 편리함 제고

현대화 사업으로 깔끔하게 정리정돈된  준공후의 모습
은평구는 12일 오전11시 전통시장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온 신응암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을 실시했다.

준공식과 함께 시장상인들은 끄덕반찬 시식회와 독거어르신 150명을 초청 점심식사를 대접하여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의 기쁨을 이웃과 함께 나누었다.

신응암시장 현대화사업은 은평구가 열악하고 낙후된 지역 내 전통시장 시설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지난해 6월 중소기업청 시설현대화사업(아케이드설치공사등) 지원 대상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782,000천원(국비60%,지방비30%,민간10%)을 확보하여 실시한 것으로, 올해 7월 착공하여 4개월에 걸친 공사 끝에 사업을 완료하게 된 것이다.

이번 사업으로 신응암시장은 기존의 낡고 오래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천막 대신 독특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의 아케이드가 설치되었고, 시장간판 정비 및 바닥포장, 도시가스 배관, 전기·통신·방송·CCTV·소방설비 공사로 한층 쾌적하고 안전한 쇼핑장소로 업그레이드되었다. 특히 아케이드는 길이 85m, 폭 6m로 타 시장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실용적이고 현대적 감각의 디자인으로 쇼핑하는 주민들의 편리함을 제고하였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신응암시장은 기존의 낙후이미지를 벗고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장소로 거듭나게 되었으며, 아울러 끄덕반찬 특화사업 및 주민대상 도시락 배달프로젝트로 활기찬 전통시장으로의 변신이 기대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숙원사업이었던 아케이드설치와 환경정비 완료의 기쁨을 더 빨리 상인들과 나누고 싶었다. 신응암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판석 상인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행사는 신응암 차반누리시장의 발전상을 보이는 뜻깊은 자리로 우리 시장과 상인, 그리고 고객을 위한 행사”라며 “시장은 비가림시설과 점포정비 등 쇼핑환경을 개선하는 현대적 시설현대화 사업의 완성이고 상인은 내부역량강화를 위행 서울시 전통시장 특성화 사업 시장닥터에 선정되어 2년차 제2의 끄덕 반찬을 창출하는 행사이며 고객님들에게는 그동안 이용해주시고 사랑해주신 고객님들에게는 감사의 뜻을 전하는 행사”라며 신응암시장의 발전상을 많이 홍보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