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취업정보은행 취업상담사의 상시 취업 상담 및 알선

은평구가 지난 10일 구청 본관 5층 은평홀에서 개최한「2013 은평 희망 가득 취업박람회」가 관내ㆍ외 구직자들의 적극적 참여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제18회 구민의 날을 맞아 구민들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일자리 정보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화합과 소통‘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여러 계층이 참여해 각자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를 찾았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방송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20~30대 청년 구직자를 위해「미디어 분야 특별 채용관」을 운영하여 방송 제작, 기획, 촬영, 해외마케팅 분야의 인재를 모집했으며, 베이비시터, 요양보호사, 산모도우미 채용에는 경력단절 중ㆍ장년 여성들이 많이 응시했고, 보안원, 전기공사기사, 관리사무직 모집 부스는 남성 구직자들로 붐벼 성황을 이뤘다.

또한, 기업 채용관 이외에도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문화체험 부스, 청소년 진로상담(MBTI 적성검사), 1:1 취업 심층상담, 타로 취업운세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해 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들에게 쏠쏠한 재미를 선사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라도 우리 구 취업정보은행을 방문하면 언제든지 취업상담사로부터 친절하고 상세한 취업 상담 및 알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