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1동-1대학 연계 ‘은평대학’ 업무협약 맺어

대조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은평구청에서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과 1-1대학 연계 은평대학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미경 은평구청장, 김익남 대조동 주민자치회장), 공영대 동국대학교 부총장, 유한림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장 및 각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은평구에서는 동 주민센터와 대학이 협업해 동 주민센터를 동별 교육거점으로 지정했다. 1-1대학 연계로 고품질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을 추진 중이다.

이에 대조동 주민자치회에서는 대조 삼삼오오대학을 마을 의제로 발굴하고 지난 9월 주민총회를 거쳐 2024년 대조동 참여예산 동 특성화 사업으로 의결한 바 있다.

협약 내용은 은평대학사업추진을 통한 지역 평생교육의 활성화 지역과 대학의 평생교육을 위한 연계망 구축과 한국문화 콘텐츠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타 상호 소통과 협력 이행 명시 등이다.

김익남 대조동 주민자치회장은 동국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조동 주민의 높은 평생교육 수요를 충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한림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장은 은평구, 대조동 주민자치회와의 협력으로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자원을 지역 기반 평생학습에 접목해 깊이 있는 평생학습 생태계를 조성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