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결승전e스포츠 진로진학존게임체험존 등 부스 운영

은평구가 내달 9일 구파발 만남의광장에서 ‘2023. 청소년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은평구 청소년 참여예산 사업으로 시작돼 올해 4번째로 맞은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운영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 e스포츠대회 결승전(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게임존(아케이드 게임, PC·모바일 게임) e스포츠 진로진학존(e스포츠학과, 게임웹툰 및 음악제작 등) 퀴즈존, 포토존 등의 이벤트존 등 e스포츠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청소년 e스포츠대회 결승전에는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결승에 진출한 2개팀 10명의 청소년들이 최종 우승을 두고 겨룰 예정이다. 구파발 만남의광장에서 현장 관람이 가능하고 갈현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도 중계될 예정이다.

진로진학존에서는 e스포츠 관련분야 진로 진학 상담과 게임 웹툰 및 음악 제작 체험이 진행된다. ‘게임존에서는 아케이드 게임 PC·모바일 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된다.

대회를 주관한 갈현청소년센터는 ‘e스포츠 청소년기획단을 조직·운영해 8월 한 달 동안 e스포츠 예선전 및 본선전을 진행했다. 또한 방학 기간 대회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모든 영역에 걸쳐 참여해 다양한 역할을 주도적으로 수행해왔다.

김미경 구청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e스포츠가 청소년들의 새로운 문화 활동이자 진로 탐색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친구, 가족들과 소통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