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 3층 즐거운 소통에서 개최

은평구는 오는 25일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2023년 하반기 협동조합 활성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은 은평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사회적경제기업 인증지정 준비교육이다.

교육 대상은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인증지정을 받아 사업역량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려는 은평구 소재 협동조합, 기타 사회적경제기업, 관심있는 구민이다. 올 상반기 교육에 이어서 은평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와 공동 추진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사업의 규모화와 내실화를 추구하는 성장기 협동조합에게 마을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지정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주요 내용은 커뮤니티 비즈니스와 마을기업의 이해(김남인 강사,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성과연구실 책임) 사회적기업 이해(윤솔 강사,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기반조성팀 과장) 사회적경제기업 성공사례(박병혁, 나비프로젝트 대표컨설턴트).

3차시로 구성되며, 전문 강사진이 마을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지정 절차와 국내외 사회적경제기업 성공사례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홍보 웹자보의 QR코드를 통해 구글폼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은평구청 사회적경제과 지역협동팀(02-351-6893)으로 전화 신청할 수 있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은평구 관계자는 성장기 협동조합이 한 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의 교육을 마련했다이번 교육을 통해 은평구 협동조합이 경쟁력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