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대상행정대상문화예술대상기업인대상자랑스런기자상 등 수여해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중앙회장 김용숙, 이하 전지협)29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20회 지역신문의 날기념식을 열고, 정론직필의 사명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방송인 이단비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를 비롯해 정·관계 인사들과 언론단체장, 지역신문 관계자, 수상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대통령·국회의장 영상 축사, 대회사, 축사, 유공자 표창 등 순서로 진행됐다.

윤석열 대통령은 영상 축사를 통해 주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주고 있는 지역신문의 역할은 막중하다. 지역 구석구석의 소식을 전하며 지역사회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지역신문인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정부는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진정한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한다. 지역 주민과 지역사회를 대변하는 지역신문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진표 국회의장도 영상 축사를 통해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가 열리면서 지역신문은 지역 여론을 바로 이해하고 공론화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아 왔다앞으로도 건전한 지역언론 육성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용숙 중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역신문들이 솔선수범해 언론의 사명인 공론직필을 준수하고, 시민들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감시와 비판의 기능을 통해 성공적인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 서나가겠다지역신문을 향한 따뜻한 관심과 애정,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대표도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균형 발전이나 또 자치분권의 발전을 위해서 지역 언론의 역할이 참으로 중요하다지역 언론이 살고 또 지역을 중심으로 정보, 자본, 사람들이 모여서 순환하면서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세상을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했다.

, 박완수 경남지사,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김진태 강원지사, 임종식 경북교육감, 윤건영 충북교육감, 최교진 세종자치시교육감 등도 축전과 축하 영상을 통해 이날 행사를 축하했다.

이날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이인규 투데이전남 발행인과 정봉영 하나로신문 발행인이 지역신문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회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김민석·이재정·안호영·한무경·배현진·윤재갑·조수진·임오경·류호정 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정대상 기초단체장 부문은 신현국 문경시장, 오성환 당진시장, 문헌일 구로구청장, 박정현 부여군수, 하은호 군포시장 등 5명이 수상했다.

이어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이철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장을 비롯해 11명이,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김덕주 당진시의회 의장 등 18명이 각각 수상했다.

자랑스런 공무원상은 천우정 국회 교육위원회 전문위원을 비롯해 14명이 수상했고, CEO대상은 박일우 보검농업회사법인 대표 등 10명이 수상했다.

사회봉사대상은 박일우 보검농업회사법인 대표를 비롯해 13명이, 문화예술대상은 노하룡 김천국제가족연극제 추진위원장 등 10명이 각각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자랑스런 기자상은 노문주 남원신문 대표기자 등 9명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