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 사업으로

책을 품은, 열린 지식 · 문화공간구립 은뜨락도서관(관장 김명수)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2023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2023뜨락에서 지구 한 바퀴다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지원 사업은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지식정보격차 해소를 위하여 다문화 가족, 결혼이주민, 지역주민이 여러 가지 문화교육 프로그램으로 함께 어울리는 다문화 서비스 사업이다.

은뜨락도서관에서 시행되는 2023뜨락에서 지구 한 바퀴다문화 프로그램은 위 공모사업을 통하여 오는 59()부터 826()까지 총 14회차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결혼이주민, 다문화 가족, 지역주민의 참여자 대상별로 바퀴 : 지식정보격차해소 두 바퀴 : 다문화 이해 세 바퀴 : 문화체험으로 구성해 4개의 프로그램(통번역 교육, 한국어 발음 교정, 샌드아트 공연, 문화체험)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구립 은뜨락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문화에 대한 이해 또는 다문화 가족의 지식정보격차해소와 지역주민과 결혼이주민 간의 문화적 거리감을 해소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은뜨락도서관(02-389-7635)에 문의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www.edlib.or.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