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 중심의 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걸음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병권)는 초격차 분야 유망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세부사업으로2023년 혁신분야 창업패키지(신산업 스타트업 육성)참여기업 모집공고(중소벤처기업부 공고 2023-115)를 하였다.

지난해 11, 정부는 신산업 분야 글로벌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 모빌리티 등 10개 분야 딥테크 스타트업을 집중 지원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를 발표하였다.

이에 대한 관련 조치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5개 기술분야를 대상으로 혁신분야 창업패키지(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참여기업 모집을 215일 공고하고, 74개사 내외(’23년 일반공모 신규 지원규모 기준)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산업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초격차 분야 우수 딥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선정 규모는 150개사이며, 74개사는 일반 공모, 76개사는 민간과 관계부처 추천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3년간 최대 6억원 이내의 창업 사업화 자금과 기업 수요에 따라 최대 5억원의 R&D 자금 등 총 11억원의 자금을 직접 지원받고, 정책자금·보증·수출 사업 등을 연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참여기업은 각 분야별로 지정된 주관기관을 통해 제품·서비스 고도화부터 마케팅, 홍보, 투자유치에 이르기까지 기업 성장에 필요한 전 과정에 대해 밀착지원을 받게 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초격차 프로젝트에 글로벌 수준의 기술 역량을 보유한 최고의 혁신 스타트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단을 구축할 계획이다.

신산업 스타트업 육성사업 세부 내용은 K-Startup 포털(www.k-startup.go.kr)과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www.mss.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동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36일까지 온라인 신청(www.k-startup.go.kr)을 하여야 한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