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지방의정대상’수상

은평구의회(의장 박용근) 박용근 의장과 신봉규, 양기열 의원이 30일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는 지방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원과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지방의정활동 공동체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지방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박용근 의장은 8대 후반기 은평구의회 의장으로서, 코로나19 방역 강화 극복을 위한 캠페인과 임시선별진료소 등 현장근무자를 격려하고 소비가 위축되어 위기에 처한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전체 의원 설문조사를 통해 의원 국외여비 등 9천여만원을 반납하여 코로나19 극복 관련 주요사업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해 구민들의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하고자 하였다.

또한 증산체육공원 시설, 북한산 쉼터 보수정비 사업 현장, 응암1구역 힐스테이트 녹번역 현장 생활과 밀접한 크고 작은 불편을 해소하고 민원을 해결하는 등 구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고 소통하며 구민에게 신뢰받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신봉규 의원은 은평구 경관 조례은평구 생활소음·진동 및 비산먼지 저감 실천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무분별한 도시개발을 사전에 예방하고 은평구의 체계적인 경관관리 수립의 근거를 마련하으며, 관내 사업장 및 공사장에서 발생하는 생활 소음 및 진동과 비산먼지의 적정한 관리를 통해 구민의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양기열 의원은 은평구 1인 가구 지원 조례은평구 재활용 모아모아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현대사회의 고령화와 다양한 가족 구조의 변화로 증가하는 1인 가구에 지원에 대한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실태조사 등의 추진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환경과 사람 중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기 위한 재활용 수거사업의 근거를 마련하여 재활용 선별의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자원순환을 위한 친환경 도시를 구축하는데 기여하는 등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수상 의원들은 수상소감을 통해 구의원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통해 구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크고 무겁게 듣겠다.”라고 전했다.

박용근 의장은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현장에서 구민과 소통하고 구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역발전과 구민 행복을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으로 의정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신 수상 의원들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