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혁신파크 입주단체 대상 성희롱 예방 교육, 조직문화 컨설팅 지원 예정

윤명화 센터장 성희롱 예방 및 성평등한 조직문화 인식 확산 위해 노력 다짐

   협약서를 든 윤명화 서울혁신센터 센터장

서울혁신센터(센터장 윤명화)9.28() 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이하 위드유센터)성평등 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성희롱성폭력 없는 성평등 일터 조성을 위해 상호 간 사업추진에 협력하게 되며, 서울혁신센터는 성희롱성폭력 예방 지침 및 서약서 표준안 공식적으로 도입하고 적극 실천할 예정이다. 서울혁신센터는 위드유센터의 주관으로 마련된 서울시 중간지원기관 대상 조직문화 개선 컨설팅 사업에 참여하여 성희롱성폭력 예방 지침 및 서약서 표준안을 마련하였다.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서약서표준안 제작 컨설팅은 참여기관별 사전자료 분석, 컨설팅 기획 회의를 비롯하여 기관의 센터장, 담당자 집단 심층면접 등을 통해 표준안을 마련하게 되었다.

본 지침은 서울혁신센터 소속 구성원은 물론 센터와 관계를 갖고 센터 업무를 수행하거나 센터 사업에 참여하는 관계자 모두에게 해당된다.

이에 따라 서울혁신센터는 센터 직원은 물론 서울혁신파크의 입주단체를 비롯한 지원 및 협력단체(또는 개인)에게도 위드유센터와 연계하여 성희롱 예방교육과 조직문화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윤명화 서울혁신센터장은 위드유센터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서약서표준안을 서울혁신센터 운영에 적극 적용하여 성평등한 근무환경, 성희롱 없는 안심일터를 조성하는 등 안전한 조직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