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1억원 규모의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29건의 안건처리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신윤경 의원, 부위원장에 정은영 의원 선임

은평구의회(의장 박용근)는 제285회 임시회를 열고 9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등 주요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13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285회 은평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했다.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신윤경 의원을, 부위원장에 정은영 의원을 선임하고, 코로나19 피해 지원과 민생 안정 등을 위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포함한 341억원 규모의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추가경정예산안의 적절성 여부를 살펴볼 예정이다.

처리 안건으로는 2021년도 제3회 서울특별시 은평구 추가경정예산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폭염 예방 및 피해 지원에 관한 조례안정남형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조례안신윤경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관광진흥 조례안신봉규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지역서점 활성화 지원 조례안신봉규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예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조례안정은영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1인가구 지원 조례안양기열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안권인경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장자녀 장학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작은도서관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전국 남북교류협력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동의안 (가칭)구립 DMC센트럴자이 2블럭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DMC센트럴자이 3블럭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구파발어린이집 민간 재위탁 동의안 구립 보듬손어린이집 민간 재위탁 동의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경관 조례안신봉규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공공조형물의 건립 및 관리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남형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도로복구 원인자부담금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정남형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문규주의원 발의서울특별시 은평구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구세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도로명주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2022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 등 주요 안건심사를 각 상임위원회별로 진행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상임위원회에서 논의된 안건은 임시회 마지막 날인 16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될 예정이다.

박용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추경예산이 구민들의 어려움을 잠시나마 잠재우고 일어설 수 있는 동력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임시회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구민 생활과 직결된 조례 등을 심도 있게 처리하여 구민의 든든한 방패가 되어 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