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서 2050 탄소중립 실현 약속

은평구는 지난 1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글로벌 기후·에너지 시장협약’(GCoM)유엔 레이스투제로(Race To Zero)’에 가입하고, 유엔과 세계 1만여 지방정부가 함께하는 지콤 & 레이스투제로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지콤 & 레이스투제로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은 은평구를 포함한 국내 17개 지방정부가 기후행동 선도도시로서 유엔 레이스투제로글로벌 기후·에너지 시장협약에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를 선언하는 캠페인이다.

글로벌 기후·에너지 시장협약(GCoM, Global Concenant of Mayor on Climate & Energy)2016EU 시장서약(Convenant of Mayors)과 시장협약(Compact of Mayors)의 통합으로 출범한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전환에 대한 세계 최대 지방정부로, 전 세계 지도자들의 글로벌 정책 담론을 주도하고 있다.

레이스투제로(Race to Zero) 캠페인은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이 주관하며 탈탄소 사회로의 전환을 앞당기기 위해 세계 각국의 지방정부, 기업, 학계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해 기후 행동을 촉구하는 캠페인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구성원으로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약속하면서 전 세계 참여 주체와의 파트너십 구축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등 기후 행동 이행으로 글로벌 기후·에너지 선도도시로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