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서부지소(지소장 김한철)522() 법무보호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성향상교육(문화체험)을 진행하였다.

본 교육은 법무보호청소년들의 재범방지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다양한 공연 등을 제공하여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문화체험 공연으로 2z 콘서트 관람(광화문 복합문화공간 에무 21.05.22.() 18:00)을 통한 공연을 관람하였으며, 미디어아트작가 후랭키 화백, ()서울패션위크 총괄 뷰티 디렉터 오민 대표, 스마트에프엔 박상규 대표 등이 함께 공연관람을 후원하였다. 위원과의 만남을 통해서 법무보호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과 공연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장래희망을 독려하기도 하였다.

특히 이날은 서울서부지소 대학생 자원봉사자인 다온서포터즈도 함께했는데 법무보호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지원 멘토링, 검정고시 학습지도, 검정고시 해설집 제작, SNS 홍보용 카드뉴스 제작, 홍보 동영상 제작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는 3기 서포터즈가 운영 중에 있으며 지속적으로 법무보호청소년을 위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사회성향상(문화 공연체험) 이후에도 법무보호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멘토링 및 사후관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형사처분, 보호처분을 받은 보호대상자에게 원호지원, 심리치료, 자녀학업지원, 취업지원, 직업훈련, 숙식제공 등 다양한 보호서비스를 제공하여 재범방지를 통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설립된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