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서경철 목사(서울홍성교회 담임)
   서경철 목사(서울홍성교회 담임)

지금까지 무엇을 위해 인생을 질주해 오셨습니까?

무엇을 위해 바쁘게 살았습니까? 과거에서 오는 허무감으로 힘들어 하고 있습니까?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염려하고 있습니까?

오늘 본문에서 주님과 상관없이 미래를 계획하는 자들을 책망합니다. 반대로 주님앞에서 인생을 겸손히 맡기는 자를 주님이 높이신다고 약속하십니다. “주 앞에서 낮추라 그리하면 주께서 너희를 높이시리라

인생 전반전은 혹시 실패했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주님 앞에서 인생 후반전을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주님이 높이시는 인생 후반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할까요?

1. 섬길 사람을 찾으라.

형제들아 서로 비방하지 말라 형제를 비방하는 자나 형제를 판단하는 자는 곧 율법을 판단하는 것이라야고보서는 율법을 가리켜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이라고 말합니다.

주님은 우리를 자유하게 하시고 성숙시키기 위해서 율법을 주셨습니다. 만일 우리가 누군가를 속박한다면, 자유를 주시는 하나님을 거스르는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준다면 우리를 치유하시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입니다.

형제를 비방하지 마십시오. 교만의 자리에 오르는 것입니다. 인생 후반전을 향한 비전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누군가를 미워하고 정죄한다면, 그리스도의 심장에 대못을 박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 미래는 어두워지고 스스로 노예로 전락되어 버릴 것입니다. 인생 후반전을 위해 주님, 제가 자유하게 할 사람은 누구입니까?’라고 기도 하십시오. 주님은 겸손한 심령을 아름답게 인도하실 것입니다.

2. 영원한 가치를 추구하라.

들으라 너희 중에 말하기를 오늘이나 내일이나 우리가 어떤 도시에 가서 거기서 일년을 머물며 장사하여 이익을 보리라 하는 자들아장사해서 이익을 남기는 것 자체가 죄는 아닙니다.

그러나 영원한 가치를 위해서 주님을 신뢰하지 않고 자기 뜻대로만 사는 일상은 교만입니다. “너희가 도리어 말하기를 주의 뜻이면 우리가 살기도하고 이것이나 저것을 하리라 할 것이거늘이땅에서 부귀 영화를 누린다 하더라도 아침 안개처럼 사라집니다.

사라질 재물을 위해 인생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이땅의 유한한 것을 가지고 영원한 가치를 위해 헌신하십시오. 주님의 뜻과 그 뜻에 순종한 자들만이 영원히 남습니다.

복음 전도한 열매가 영원히 남습니다. 거룩한 삶이 영원히 기억됩니다. 복음 전도와 이웃 사랑의 가치를 이루기 위해 인생을 설계하십시오.

3. 생략의 범죄를 포기하라.

그러므로 사람이 선을 행할 줄 알고도 행하지 아니하면 죄리라사랑해야 하는데 사랑하지 않는 것이 생략의 죄입니다. 범사에 감사하야 하는데 생략한 것이 죄입니다.

이웃을 위해 깨어서 기도를 하지 않는 것도 죄입니다. 하루의 첫 시작을 주님앞에서 보내지 않는 분주함도 죄입니다. 이웃 사랑과 복음 전도를 생략하는 것은 중대한 죄입니다.

생략의 범죄를 지금 해결하십시오. 인생 후반전의 비전이 명확히 보일 것입니다. 지금 놓치고 있는 주님의 음성은 무엇입니까? 지금 누군가 탄식하며 고통하고 있지 않습니까?

주님 앞에서 자신을 낮추십시오. 주님의 뜻을 겸손히 구하십시오. 주님이 사랑하는 영혼을 마음에 품으십시오 주님이 아름답게 높이시는 인생 후반전을 경험하실 것입니다. 이웃들이 우리를 통해 주님을 만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