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 거주 신진 인디 뮤지션과 은평 내·외 엔지니어에게대상

새로운 창작 환경 제공 및 주민과의 네트워크 구축 기회 제공

()은평문화재단 은평생활문화센터에서는 202145() ~ 419()까지 은평 거주 신진 인디 뮤지션과 은평 내·외 엔지니어 대상으로 ‘2021 은평생활문화센터 레지던시 프로그램 시범운영 력 아티스트 공모사업’(이하 협력 아티스트 공모지원사업)에 참여할 협력 아티스트모집한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협력 아티스트 공모지원 사업은 은평 거주 신진 인디뮤지션과 국내 활동 엔지니어에게 새로운 창작환경과 인큐베이팅 기회를 제공하여 전문 아티스트로 성장 할 수 있는 판을 마련해 주고자 한다. 또한, 은평 구민과 협력 아티스트 간 음악을 통해 흥미있는 소통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협력 아티스트에게 공통으로 지원되는 사항은 음악 창작 활동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활동 기간 중 작업공간(합주실, 녹음실 등)을 무료제공하며, 단독 공연 시 은평생활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공연장(Indie Station) 무료사용이 가능하다. 녹음실의 경우 개인(마스터링 및 믹스) 용도로 사용 할 수 있으며, 3PRO 이내 무료사용이 가능하다.

협력 뮤지션을 위한 지원사항으로는 뮤지션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체 및 온라인(홈페이지, SNS, 유튜브 등)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력 뮤지션들의 창의성과 예술성 역량 증대가 가능하도록 음악 작업 및 음악 비즈니스 관련 멘토링과 정보 교류, 기성 뮤지션과의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 할 계획이다.

협력 엔지니어를 위한 지원사항으로는 마스터 클래스(워크숍, 심화 사운드 엔지니어링 클래스)를 운영하여 심도 있는 맞춤형 엔지니어링 프로그램, 협력 뮤지션 음원 발매 시 작업 기회를 제공하고 은생활문화센터 녹음실 대관 시, 현장 오퍼레이팅 우선권을 제공한다.

 

선정된 협력 뮤지션과 엔지니어는 활동기간 중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강사 활동을 수행하고 연말 평생활문화센터와 합동 프로젝트 추진해야 한다. 또한, 협력 뮤지션은 은평구를 소재로 한 음원을 1곡씩 발표하고 협력 엔지니어는 협력 뮤지션 음원 작업 시 공동 작업에 참여한다.

문의 : 홈페이지(www.efac.or.kr)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