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선의 경험과 재선의 힘으로 더 행복한 은평위해

1971. 07. 19일생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 농경제학과 졸
전 서울대학교 종학생회장
현 은평구을 국회의원
연신내 행운식당 둘째아들강병원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언제나, 은평과 함께였습니다.
연신내 맥도날드 자리, 살아생전 홀어머니께서 운영하신 행운식당이 있었습니다. 행운식당 둘째아들이 어머니의 사랑으로 신도초, 대성중, 대성고, 서울대를 졸업했습니다. 강병원의 삶은 어머니 은평의 기억으로 가득합니다.
언제나, 시대와 함께였습니다.
더 좋은 세상을 꿈꾸며 서울대 총학생회장을 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과 청와대 국정경험을 경험하고, 은평에서 이재오 20년 꺾고 미래를 열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특사와 특별수행원으로 믿고 썼습니다. <미세먼지특별법>, <폭스바겐재발방지법>, <직장 내 괴롭힘방지법>, <퇴직노동자 사회안전망 강화법>, <자율주행차 촉진법> 등 국민의 행복을 지킬 좋은 법을 만들었습니다.
언제나, 은평의 행복을 생각합니다.
국립한국문학관을 유치해 신분당선 서북부연장 사업의 초석을 놓았습니다. 서울시립대 은평캠퍼스를 유치해 은평 혁신의 기틀을 잡았습니다. 은평뉴타운 학급과밀화를 해소해 우리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했습니다. 불광동, 갈현동, 대조동, 구산동, 진관동에 이르기까지 은평 골목골목 꼼꼼하게 은평의 행복을 키우고 있습니다.
끝까지, 은평과 함께 하겠습니다.
교통도시, 교육도시, 자연문화도시, 혁신도시로 누구나 찾고 싶고 찾기 쉬운 은평을 만들겠습니다. GTX-A 개통과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선의 성공적 추진으로 불광‧연신내‧은평뉴타운을 하나로 묶어 은평 교통의 질을 완전히 바꾸겠습니다.
초중고가 월등히 많은 은평, 오래된 학교를 더 새롭고 안전한 공간으로 바꾸겠습니다. <미래교육 프로젝트>로 학생 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의 변화에 대비하겠습니다.
북한산-진관사-한옥마을-고전번역원-국립한국문학관까지 ‘역사문화벨트’를 통해 문화와 자연이 한데 어우러진 찾고 싶은 은평을 만들겠습니다.
서울시립대 은평캠퍼스와 함께 은평으로 오는 서울연구원‧글로벌사회혁신캠퍼스로 산‧학‧연 삼박자 협력을 구축하고 기술창업과 신성장업종 신규진입을 이끌어 은평의 경제를 활성화하겠습니다. 어머니 은평이 주신 사랑, 은평 주민 여러분에게 온전히 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시대와 함께 하겠습니다.
약속합니다. 국민의 의무만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의 행복할 권리를 지키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초선의 경험과 재선의 힘으로 더 행복한 은평, 더 든든한 대한민국을 위해 강병원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코로나19, 우리는 극복할 수 있습니다. 세계가 놀라는 모범적 방역국가, 국민여러분께서 만들고 계십니다. 국민의 삶을 지키고 경제위기를 돌파할 해법도 성실히 준비하겠습니다. 더 낮게 어머니 은평의 가슴에 닿겠습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