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상생의 인권경영을 통한 1등 공기업으로 도약 다짐
또한 이를 위해 고객 맞춤서비스를 위한 3S(스마일, 스피드, 스마트) 제도 정착시켜 공정하고 정의롭고 감동받은 공단으로 질적 성장을 이루어 나가며, 구민의 의견수렴 및 참여를 통한 열린 소통 경영으로 주민과 공단이 함께 참여하고 운영하는 공단, 직원의 권익을 보장하는 인권경영으로 개개인의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성과중심의 경영추진을 위해 수익성과 효율성의 조화는 물론 저비용 고효율을 통한 경영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책임경영을 이루기 위해 창의적 성과에 대해서는 칭찬을 수동적이고 탁상행정, 복지부동에는 신상필벌을 강화해 성과책임경영을 확실히 하며 사회적 약자 배려를 통한 사회서비스 경영 등 5가지 경영방침을 밝혔다.
특히 “급변하고 다변화되는 지역사회에서의 요구에 부응하는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을 만드는 일은 임기 내내 추진할 것이며, 반드시 공단의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하면서 빨리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을 자주인용했던 인권운동가 넬슨 만델라를 인용하며 한걸음 한걸음 목표를 향해 정진해 나아갈 대 미래의 밝은 빛은 우리에게 다가올 것이라며 다 같이 함께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강무 이사장은 제8대 서울시의원을 역임했고, 서울시 의정회 이사 및 은평서 청소년 육성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행정경험과 리더십을 갖춘 CEO로서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의 내실을 다지고 1등 공기업으로서의 도약을 이루어 낼 것으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조충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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