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흠 제 서울시의원
(제1선거구)
존경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서울시의회는 2020년을 맞아 노후화되고 있는 서울을 안전하게 지키고, 골목 단위의 도시 재생을 통해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며, 시민의 건강과 직결된 미세먼지 저감 정책을 강화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목표로 선정하고 시민들의 발자국이 되어주고 무한한 희망과 긍정은 아니더라도,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동반자가 되어될 것을 천명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의원의 한 사람으로 바로 이런 시의회의 추진 방향에 발맞추어 서울시의 발전은 물론 은평구의 발전과 미래를 향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2020년도 서울시는 절박한 시민 삶의 문제를 적기에 해결하고 공정한 출발선을 지원하기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의 확대 재정을 단행, 지난 16일 서울시의회 본의회에서 39조 5,359억 원으로 확정됐습니다.
특히, 이번 서울시 예산은 중앙정부의 재정 기조와도 결을 같이 하는데 역시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확장적 재정 기조 아래 지방재정의 적극적인 예산 편성과 신속한 집행을 독려하고 있으며 “역대 최대 규모의 과감한 확대 재정을 통해 사람에 대한 투자를 적기에 실행하며 불공정한 출발선을 바로잡고 서울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박원순 시장의 의지가 담겨있다.
이러한 시의 의지의 의미를 살피며 천만 서울시민과 더불어 은평구민의 일상을 차근차근 바꾸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구민들의 힘을 모은다면 모두가 다 함께 잘 살 수도 있다는 희망을 보다 많은 구민들이 공유하면서 최선의 길을 찾아 함께 노력하며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에 쥐가 상징하는 부지런함과 다산의 축복이 은평구민 여러분과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은평구민 여러분의 소소한 일상에서의 행복으로부터 과감한 변화와 도전정신으로 은평구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아름다운 변화들을 함께 만들어 가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다시한번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