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관련 의정활동 통한 주민복리 등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받아

은평구의회(의장 이연옥) 기노만 운영위원장이 28일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과 환경 관련 의정활동을 통한 주민복리 등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회장 이재성)는 전국의 250여개 지방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의정활동을 평가한 결과 광역의원 6명, 기초의원 17명을 친환경 최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공공기관, 환경관련 시민단체, 환경 전문가 등 환경전문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는 9월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명을 대상으로 전체 의정활동의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과 기여도 등의 가치를 평가했다.기노만 운영위원장은 ‘환경이 곧 생명’임을 강조하며 주민생활과 밀접한 환경문제 해결하고자 많은 대안을 제시하였으며, ‘환경교육진흥조례’를 대표 발의 후 미세먼지 줄이기 위한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민운동에 적극 동참하였다. 특히 ‘지속가능한 자원순환도시 은평을 만들기’라는 사업을 주장하여 쓰레기 제로마을 선정과 서부교육청과 연계하여 청소년 자원순환실천리더 육성을 주장하였다.
또한 ‘은평구환경교육진흥조례’를 개정발의하여 ‘환경교육센터 건립’신설조항을 만들어 서울시 25개 중 최초로 환경교육센터가 생길 수 있도록 힘쓰고 있으며, EM예산을 편성하여 불광천 살리기 운동을 활발히 전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다양한 친환경 의정활동으로 타의원의 모범이 되고 있다.
기노만 위원장은 “환경이 곧 복지”라며, “사람과 자연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뿐만 아니라 구민들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