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의료이용으로 수급자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 기대

은평구는 지난 10월 23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의료급여 신규수급자 등 170명을 대상으로 적절한 의료이용 방법과 의료급여제도 등을 교육했다.
구는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연2회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평시에는 4명의 의료급여관리사들이 유선, 직접방문 등을 통하여 건강 상담 등 사례관리와 개별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으로 의료급여 수급자에게 병ㆍ의원 과다·과소 이용, 약물 오․남용으로 인한 건강위해 요인을 사전에 차단시키고, 의료급여 일수 연장승인신청, 선택 병ㆍ의원 이용 등 각종 의료급여 제도를 안내하여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또한, 구는 의료급여 본인부담금 안내와 장애인보장구, 노인틀니, 요양비 등 지원내용 및 적절한 의료기관 이용방법을 안내하여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 의료급여비용의 절감 효과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실제로도 의료급여제도 교육 및 의료급여관리사의 개별 사례관리를 통해 매년 사례관리 대상자의 진료비가 점차적으로 감소되고 있다고 밝혔다구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의료급여 대상자들의 합리적인 의료이용에 초점을 맞추어 의료급여비용 재정 안정화에 기여 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문의 :  생활복지과 ☎351-7075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