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대처해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

수색동 주민센터(동장 박영미)는 민(환경순찰대, 자율방범대) · 관(신사지구대, 수색동 주민센터)이 함께하는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한 합동야간 도보순찰을 지난 9월19일에 실시했다.
이번 ‘민·관 합동 야간 도보순찰’은 매월 각자 여건에 맞게 실시하고 있는 환경순찰대, 수색자율방범대, 신사지구대가 합동으로 관내 재개발 지역인 4, 6, 7, 13구역 및 수색초등학교 주변 등 취약 이면도로를 순찰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합동 순찰 활동을 통해서 재개발 구역 집단이주로 인한 야간 주민들의 인근 이면도로 통행 불안감을 해소하고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순찰 시 보안·가로등 및 공사장 위험시설물을 점검하여 적발된 사항에 대해 구청 해당부서에 정비를 요청하는 등의 적극 행정으로 주민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해소하였으며, 이 밖에도 불법주정차, 도로 불편사항, 쓰레기 배출실태 등 생활 속 각종 불편사항을 점검하였다.
수색동 주민센터(동장 박영미)는 수색 재개발 정비사업 종료 후 신규아파트 입주 시까지 수색초등학교 및 재개발 지역 주변 이면도로에 대한 지속적인 순찰 활동을 통해 주민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해 나갈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