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건강한 발달과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전문성 향상 도모

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한국RT센터는 지난 8월 28일 영유아와 가족의 건강한 발달과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발달 단계에 적절한 반응과 상호작용으로 영유아의 발달과 부모와의 관계를 지원하고 어린이집 평가제에서 추구하는 놀이 중심 아동 상호작용 보육에 대한 보육교직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진행되었다.
또한, 영유아와 가족들을 위한 RT(Responsive Teaching, 반응성 상호작용) 서비스를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제공할 것이며, 한국RT센터에서 양성하는 반응놀이코칭전문가 과정을 보육교직원 교육을 통해 수료할 수 있는 혜택을 주어 아동 상호작용에 대한 보육교직원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숙자 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한국RT센터에서 영유아 발달에 대한 부모의 통찰을 높이고 행복한 부모-자녀 관계를 증진하게 하며, 은평구 보육교직원들이 영유아의 능력과 발달을 촉진시키는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미 한국RT센터장은 “은평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은평구 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장난감 대여, 시간제 보육, 상담, 교육 등으로 영유아를 지원하고 있는 기관으로서의 목표와 비전에 공감하며 본인과 RT센터도 이에 동참하여 은평구 영유아의 행복을 위해서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