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월 순위에 밀려 지원받지 못한 청년들 참여기회 열려

서울서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양승철)은 자기주도적 구직활동을 전제로 취업준비 비용을 지원하는『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5월부터 일정을 조정하여 상반기 지원 인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란 졸업·중퇴 후 2년 이내이며, 기준중위소득이 120% 이하인 미취업 청년(만 18~34세)에게 월 50만원씩 6개월 지원하는 제도로 2019년 3월 25일 첫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서울서부지청은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지난 2개월 동안 운영한 결과 5월 중 상반기 공개채용이 마무리*된 후에도 여전히 미취업 상태에 있는 졸업 후 6개월 미만 청년에 대한 취업지원 필요성이 증가했고, 청년들의 호응이 높아(3, 4월 신청자 수 약 3,000명) 하반기 지원 인원 중 일부를 상반기에 배정하기로 했다.
이에 3~4월 동안 우선순위 때문에 지원받지 못한 청년들에게도 참여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서부지청은 이로 인해 5월 신청부터 선정 및 예비교육 인원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여 매월 말일까지 온라인 상시접수를 통해 다음 월 15일에 선정 발표했던 기존 일정을 변경하여, 매월 20일에 신청을 마감하고, 다음 월 10일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참여 신청은 온라인청년센터(youthcenter.go.kr)를 통해 가능하며, 이번에 선정되지 않은 청년들도 “기존 신청서 불러오기” 기능을 활용하여 언제든지 다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양승철 지청장은 “이번 상반기 지원인원 확대로 취업준비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보다 안정적으로 본인의 적성ㆍ전공에 맞는 취업활동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