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ㆍ장소 제약 없이 업무수행 가능한 스마트워크 구현한다

은평구는 2월 21일부터 은평구 직원이면 누구나 모바일 행정포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내부 행정시스템에 접속이 가능한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
모바일 행정포털은 업무 수행에 사용되는 여러 행정시스템을 통합하여 제공하는 은평구 행정포털을 스마트폰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은평구는 모바일 행정포털을 통해 한파, 폭염, 폭설, 집중호우 등재난, 재해 시 신속한 상황 전파 및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고,  직원과 1:1로 매칭 되어 있는 침수취약가구 및 독거어르신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취약 계층의 보호와 안정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어 민원 행정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게 되었다.
또한 업무공지, 언론보도 등 행정포털의 게시판을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이메일과 민원처리현황, 결재문서, 당직근무자 등을 외부에서도 조회할 수 있게 되었다.
구 관계자는 “시간 · 장소 제약 없는 모바일 행정포털을 통해 직원들은 워라밸이 가능하게 되었고 직원이 행복해야 주민도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시대를 앞서나가는 스마트한 은평구가 되도록  특성화된 서비스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시스템 발전과 더불어 사용자 보안의식 강화를 위한 교육도 병행해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정책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