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연계 61만개 일자리 예정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본부장 우제광)은 2월 15일부터 노후준비서비스의 일환으로 노인 일자리 추천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민연금공단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협업하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로 대상은 만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이며 일부 일자리 유형*은 60세 이상자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가능한 노인일자리는 크게 ‘기업에서 일하는 일자리’와 ‘경력과 경험을 활용한 일자리’로 나눌 수 있다.
‘기업에서 일하는 일자리’는 3개월의 시니어인턴십 기간을 거친 후 계속고용이 가능한 일자리, 고령자를 주로 고용하는 고령자 친화기업 일자리 등이 있으며, ‘경력과 경험을 활용한 일자리’에는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분야에서 일하는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와 실버카페 등 소규모 매장과 부품조립과 같은 공동작업장에 참여하는 시장형사업단 일자리 등이 있다.노인 일자리 연계 절차는 공단이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일자리를 안내*하고 고객의 연락처 등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 전송하면 일자리 모집기관에서 신청 고객에게 연락하여 서비스 참여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서대문구와 마포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는 각각 29,685명과 26,119명으로, 총 55,804명의 어르신들이 일자리 연계 서비스 대상자로 나타나 관내 어르신의 구직활동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
서대문구 및 마포구에 거주하는 어르신은 서울북부지역본부 민원실에 내방하시거나 전화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으실 수 있다.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장은 “국민노후 삶의 질 제고를 위해  5060세대 일자리 추천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 02-2176-9809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