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제의 기능을 확실히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것

기 노 만 의원
(더불어민주당/구산,대조동)
은평구의회 제8대 운영위원장을 맡은 대조동, 구산동 지역구 기노만의원입니다.
이제 지난 7대의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제8대 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은평구의회 18명 의원들과 함께 의회의 위상과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기능을 충실하게 해 우리 은평구의회의 진정한 역할 정립 및 선진화를 위해 필요한 것들을 만들어 나가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다수가 당선되어 의회가 견제의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까 우려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자유한국당 의원과 함께 견제의 기능을 확실히발휘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당리당략을 떠나 지역주민들을 위한 방향을 합리적으로 설정하여 의원님들 간의 이해와 협력을 유도하고 중간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서 전반기 우리 의회의 역할이 좀 더 공정하고  정의롭고 합리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급변하는 시대적 환경 변화 속에서 지역주민 의식을 담보로 더 나은 선진 지방의회를 이끌어야 함이 현재를 살아가는 지방의원들에게 주어진 사명일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는 절대적으로 필요할것입니다
의회와 집행부는 궁극적으로 구민들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양수레바퀴처럼 서로 협력하면서 모든 일을 추진해 나가야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의회의 고유 권한인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며 시민의 대변자적 역할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구책 사업이 적정하고 타당할 경우에는 우리 의회가 적극 나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지만,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같은 당이라 하더라도 구정 질문이나 행정사무감사 등 다각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재정비와 시정을 강력하게 요구 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집행부에서는 의회에서 제시하는 합리적이고 발전적인 의견에 대해 단지 검토하는 선에서 그칠 것이 아니라 이를 적극적으로 구정에 반영하는 자세를 보여야 할 것입니다.
본의원은 지난7대 4년 동안 미세먼지예산평성. 취약계층에 황사마스크지급, 향림도시농업체험원 활용방안, 불광천 수질오염문제, 자원순환도시 은평만들기, 그리고 사회환경교육지도사 육성계획 등에 대해 공무원들과 폭넓은 의논하고 함께 노력했던 것 처럼 은평구의 사회적약자와 장애인등을 위하고 친환경 은평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하려고 합니다.
제8대 은평구의회는 풍부한 의정경험을 가진 5명의 의원들과 전문성과 참신성을 겸비한 초선 14명 의원들의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토론과 민주절차가 존중되는 의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은평구의회의 발전되는 모습을 기대하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