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출발하는 은평구의회(의장 이연옥)가 23일 은평세무서, 은평경찰서, 서부경찰서, 은평소방서 등 지역 유관기관 방문에 나서며 본격적인 소통행보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제8대 은평구의회 개원에 따라 기관장 상견례 및 폭염속 현장근무에 고생하는 소속 직원을 격려하고자 계획되었다. 또한 찾아가는 의회,발로 뛰는 의원, 구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 지역의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함은 물론, 원활한 소통의 채널을 통해 은평지역 발전과 협력·동반자로서의 의회상을 정립하고자 마련됐다.
은평구의회 이연옥 의장은 각 유관기관을 방문하는 자리에서 은평구의회의 향후 의정활동을 설명하고“이번 유관기관 방문은 은평구의회와 각 기관과의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며,“제8대 은평구의회는 현장에서 들은 다양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구민들과 더불어 더 당당하게 더 담대하게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은평구의회 의원 모두는“지역주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서는 민의를 살피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또한 “이번에 북상하는 태풍 솔릭에 대비하여 인명․재산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준비를 해달라”고 한뜻을 모아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방문에는 이연옥 의장과 조정환 부의장을 비롯 16명의 의원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