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정 환
은평구의회 부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지난 제7대 동시 선거에서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네주신 구산동과 대조동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려야 도리이나 지면을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제가 의회에 등원한 것이 30대 초반의 나이인 1991년 1대, 2대 그리고 16년의 공백을 뛰어넘어 7대, 8대 최 다선인 4선 의원으로 만들어주신 이유를 저 조정환은 잘 알고 있습니다.
 지난 6.13선거 때 주민 여러분들께 약속드린 그 약속들을 하나하나 꼭 실천하여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조정환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초대 당시 동료의원이며 연배 되신 지금 제 나이 때 의원들께서 말씀하시길 조정환의원은 우리 나이 때 까지 의원을 할 수도 있을 것이라던 농담의 말씀이 문득 생각납니다.
어느덧 저의 나이가 금년에 환갑이고 8대의회 최다선 의원이 되었으니 말입니다.
이제 제 8대 전반기 부의장으로서 의장님을 도와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저의 생각을 정리하여 말씀드리면 모든 일에는 법과, 조례, 규칙, 등 기타 여러 가지 이해관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상식과 원칙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상식과 원칙이 우선인 판단과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일 하겠다는 각오이며 그 구체적인 실천 목표는
첫째, 의장을 보좌하고 의장이 소흘히 생각하고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을 섬세하고 세밀하게 챙기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그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 하며 은평구민 모두가 은평구 의회를 생산적이고 바람직하게 운영되는 의회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19명 의원의 권익보호와 의정활동의 지원으로 의원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구민의 이익과 안전과 행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습니다.
셋째, 모든 의정 운영은 충분한 토론을 통해 가장 합리적이며 상식과 원칙이 우선인 알찬 결정체를 창출하는 의회운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제가 지켜본 역대 의장님과 부의장들께서 여러 가지 약속과 실천들이 있었습니다. 과거 선배 의장단이 실시하던 내용 중 본받을만한 일은 본받고 실천 하여 과거 의장단의 우수 사례를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기타 의원 여러분의 의정 활동에 많은 지원을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과 더불어 저의 평소의 생활 목표인 사람은 알고 있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실천하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며 실천하는 것은 즉 아는것의 완성이기 때문에 실천하고 행동하는 사람이 되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지역 주민 여러분들께서도 우리 은평구 의회와 의원들의 활동 내역을 눈여겨 지켜봐 주시고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넘치는 가정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