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는 아동들이 영유아시기에 필요한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관내 어린이집 재원아동 대상으로 「먼지돌이야, 이제 그만!」공연을 진행한다.
은평구는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주최로 지난 해 7월 건강한 식생활편 “야채대장 한톨이” 공연을 실시하여 관내 어린이집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대기오염으로 발생한 미세먼지로 인하여 먼지돌이로 변한 바람이가 바람을 이용하여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한톨이와 친구들을 괴롭히는데 이를 통해 미세먼지 대처법을 알아가는 내용이다.
4월 11일(수), 4월 12일(목) 이틀 동안 총 4회차 공연을 은평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진행한다. 현재 어린이집에서도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대처법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며 영유아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연을 통해 미세먼지 대처법을 영유아가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더불어 공연 후에는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저금통 캠페인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신청은 관내 어린이집 재원아동 2,000명 대상으로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메일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보내면 된다. 모집인원은 1회 500명 선착순 모집이다. 본 공연과 관련한 신청 또는 문의사항은 은평구 육아종합지원센터(☎351-3629/3630)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