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화합으로 발전하는 의회”다짐

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은 은평구청에서 주관하는 ‘2017년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을 마무리했다.
‘공공-작은도서관 연계협력사업’은 은평구 5개 공공도서관이 권역을 나누어 해당 권역 안에 있는 작은도서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함께 소통하며 협력함으로써 은평 지역 곳곳에 독서문화 생활의 확산을 도모하고자 시행되었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증산/수색/신사동 권역의 물빛마을글방, 성산주민문고, 수색한숲도서관, 시루뫼 쉼터, 신사어린이도서관, 즐겨찾기작은도서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함께 협력하여 총 1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동행도서관(모든 동이 행복한 도서관 만들기)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증산정보도서관을 포함한 7개 도서관이 함께 공동으로 진행한 ‘동행도서관에서 행복한 연말나기’, 성산주민문고와 함께 진행한 ‘마음 발산 미술치료’, 즐겨찾기작은도서관과 협력하여 진행한 ‘고․중․일 문화 이해와 우리의 자세’ 등이 있으며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주민들로 하여금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노력하였다.
이 외에도 작은도서관 현판 제작, 동아리 지원, 홍보물 제작 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였으며, 내년에도 활발한 소통으로 서로 상생하는 공공-작은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