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16:5-165

서 경 철 목사
(서울홍성교회 담임)
바울 일행는 터키 한복판에서 길을 잃어버렸습니다. “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 그들이 브루기아와 갈라디아 땅으로 다녀가 무시아 앞에 이르러 바두니아로 가고자 애쓰되 예수의 영이 허락하지 아니하시는지라”
결국 그들은 터키 서쪽 해안 바다에 있는 드로아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그때에 바울은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이르되 마게도냐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는 환상을 보았습니다.
바울 일행은 유럽으로 건너가라는 것을 깨닫고 유럽으로 건너갔습니다.  바울 일행이 걸은 길 때문에 수많은 유럽인들이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내가 걸어가는 길이 누군가에게 안식이 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1. 安住의 덫을 분별하십시오.
터키에서 모든 일이 잘 진행되었던 바울 일행은 성령을 통해 길이 막히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성령이 아시아에서 말씀을 전하지 못하게 하시거늘” 성령님께서는 전해진 복음이 그 지역에서 이미 충분하다고 여기셨기 때문입니다.
성령님은 복음이 필요한 영혼들에게로 바울 일행을 급하게 몰아가셨습니다. 개인과 교회가 만일 현상에 만족하고 안주하기 시작하면 그 때부터 타락하기 시작합니다. 그 타락속에 온갖 교만과 판단과 정죄의 마음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지금 가정이나 일터의 진로가 막혀 있습니까? 우리 주님은 지금 내가 전혀 걸어보지 못한 새로운 길로 인도하고 계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2. 도우심의 메신저라는 확신을 가지십시오
“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이르되 마게도냐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거늘” ‘도우라’는 단어는 성경에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뜻할 때에 주로 사용됩니다.
바울팀이 터키에서 유럽으로 인도함 받았던 이유는 누군가에게 하나님의 도우심을 전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유럽에서 루디아 가족, 귀신들린 여종, 간수장 가족 등이 복음을 통해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울 팀이 전한 복음 안에서 경험했습니다.
가정과 일터에 어려움이 있다 하더라도 건너와서 도우라는 음성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우리가 그들에게 나아가 복음과 사랑을 전할 때 우리 고난의 길이 해석 될 것입니다.
우리 길이 누군가를 돕기 위한 길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3. 동역의 기도에 힘쓰십시오
바울은 홀로 걷지 않았습니다. 그는 실라, 디모데, 누가와 함께 걸었습니다. “바울이 환상을 보았을 때 우리가 곧 마게도냐로 떠나기를 힘쓰니 이는 하나님이 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부르신 줄로 인정함이러라”
그들은 길이 막힐 때 함께 상의하고 갈길을 함께 토의했습니다.  그들은 바울의 환상을 듣고 유럽으로 건너가기로 결론을 내립니다. 그들은 빌립보에서도 함께 기도하면서 루디아와 점치는 여종을 대면했습니다. 동역의 기도가 있는 곳에 차고 넘치는 기도 응답이 있습니다.
지금 가정의 길이 막혀있습니까? 사업의 진로가 방해를 받고 있습니까? 그때에 주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건너가라 네가 도울 영혼들을 찾아가라. 절벽에 내몰렸을 때에도 내가 도울 영혼들을 찾아가십시오
내가 걷는 길이 누군가에게 안식의 이정표가 되는 축복이 가득하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상담문의 : ☎ 391-4567>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