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섭 고용노동부 서울서부지청장

희망찬 새해를 맞아 모든 분들에게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2017년은 근로자, 경영자, 지역 주민 모두에게 더 소중하고 보람된 한해가 되리라 믿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은 새해에도 가장 중요한 국가적 과제이고 여러분 모두의 소망이라 생각됩니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의 근로자·경영자·정부가 모두 합심하여 지혜를 모아야 할 것입니다.

먼저, 일하고자 하는 분들과 일하고 계신 분들이 더 안정되고 더 좋은 근로여건 속에서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합니다. 직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일할 때 기업의 경쟁력은 높아지고 지역사회도 발전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노력해 주신 경영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더욱 수고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는 경영자 여러분이 진정한 애국자입니다.

고용노동부 서울서부지청은 노동시장과 산업현장의 불합리한 부분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근로자에게는 고용안정과 처우개선, 차별해소 등이 체감될 수 있도록 하고, 경영자에게는 공정하고 합리적인 고용노동행정을 통해 생산적인 경영환경 조성과 애로사항 해소에 노력하는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2017년에도 현장의 노사화합과 협력을 통해 근로자와 경영자 여러분 모두 승리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