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흠제 - 나선거구- (응암2,3동)

주민들의 삶의 질의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 전개
무분별한 재개발로 인한 주민불만 해소에 최선

▲ 제6대 은평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신 소감을 말씀해 주십시오
▷ 먼저 부족한 저를 제6대 은평구의회 의원으로 뽑아주신 응암2,3동 주민 여러분께 머리숙여 인사드립니다.
아울러 저를 뽑아주신 주민 여러분의 여러분의 뜻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며 겸손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초심을 잃고 지탄받는 의원이 아니라 초심을 가지고 변함없는 모습으로 주민들에게 인정받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 응암2,3동 출신 구의원 당선자로서 어떤 점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 은평구는 서울에서 재정자립도가 가장 낮은 지역 중에 하나이고, 그 중에서도 응암동은 경제적 낙후와 빈부격차 확대로 인한 복지와 교육 불평등 문제가 심각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무분별한 재개발로 인해 주민의 인권과 환경 문제가 심각하며, 대형 할인점과 기업형 슈퍼마켓(SSM) 따른 중소 상인들의 생존 문제 또한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
앞으로 저는 의정활동을 하면서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의 삶의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의원이 되면 어떤 일을 꼭 이루어 나갈 것인지 공약에 대해 다시한번 말씀해 주십시오
▷ 1. ‘친환경 무상급식’ 전면실시 (2011년 초중, 2012년 중등), 2. 서민생활 불편부당 조례 개정 (주차단속, 각종수수료등), 3. ‘사회적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은평 청장년 우선배정), 4. ‘주민참여예산제’ 도입 (참여예산조례 제정), 5. 사회적약자 의료서비스 확대 (보험료지원확대,방문서비스강화), 6. 원주민이 살수있는 지역개발 (로컬거버넌스 도입), 7. ‘여성·어린이 전용 복지관’ 설립 (은평최초로 응암동에 설립), 8. ‘응암 문화의 거리’조성 (응암오거리~와산교), 9. 재래시장 활성화 (경쟁력 있는 문화시장으로 육성), 10. 백련산 ‘생태자연공원’ 조성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을 꼭 이루 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 저를 의회로 보내주신 응암2,3동 주민 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은평구 시민단체에서 ‘좋은정책·좋은후보’로 선정해주신 기대와 부응에 실망시켜 드리지 않는 구의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주민들께서도 더욱 성숙한 시민의식과 참여의식을 가지고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